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 Fusion News
  • 소식
소식의 다른 글

201706.21

핵융합(연), 제1회 NFRI 멘토-멘티 Day 행사 개최

이하나   
https://fusionnow.nfri.re.kr/post/word/697

 

국가핵융합연구소는 중소 중견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연구소와 멘토링 프로그램 참여 기업 간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제1회 핵융합(연) 멘토-멘티 Day’ 행사를 지난 19일(월) 개최하였습니다.

 

핵융합(연)은 매년 ‘멘토링’ 지원 기업을 선정하여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중점 타깃 멘토링을 지원하는 ‘산학연 중소 중견기업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시작된 ‘멘토-멘티 Day’ 행사는 멘토링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한 소통의 장으로, 핵융합(연) 연구자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과 10여개 멘토링 지원 대상 기업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하였습니다.

 

핵융합(연) 김해진 중소기업지원센터장은 행사에 참석한 멘토와 멘티기업 인증서를 수여하여 멘토-멘티 활동을 공식화하고, 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중소기업지원프로그램의 내용과 활용방안을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기업지원프로그램 우수사례와 실제 멘토링 수행·지원 사례를 공유하며 효과적인 멘토링 지원을 통한 성과 창출 방안 및 멘토링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나누기도 하였습니다.

 

 

 

앞으로 국가핵융합연구소는 멘티 기업들에게핵융합(연)이 보유한 우수 연구인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기술 및 경영, 기타 기업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분야의 멘토링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핵융합(연)에서 지원하는 ‘전주기적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기술이전 및 사업화 등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데도 집중할 계획입니다.

 

핵융합(연) 김기만 소장은 “핵융합(연)은 핵융합에너지 개발과정에서 축적된 우수한 핵융합·플라즈마 R&D 성과를 바탕으로 국가 산업경쟁력의 원천이 되는 중소·중견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실제적이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경쟁력을 갖춘 중소·중견기업을 만드는데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전했습니다.

 

  •  좋아요 bg
    6
    좋아요 bg
  •  카카오스토리 공유 bg
    29
    카카오스토리 공유 bg
  •  카카오톡 공유 bg
    26
    카카오톡 공유 bg

댓글 0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