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 Fusion News
  • 소식

201910.23

핵융합(연),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 수상

커뮤니케이션팀   
https://fusionnow.nfri.re.kr/post/word/1006

‘2019 교육기부 대상 기관 부문’ 수상 중인 국가핵융합연구소 유석재 소장(우)

 

23일(수) 국가핵융합연구소가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2019 대한민국 교육기부 대상’을 수상하며, 교육기부 및 과학문화 확산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사회 다양한 계층의 참여를 통한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기여한 개인 및 단체의 공적을 치하하는 포상에 국가핵융합연구소가 선정된 것인데요. 자체 프로그램인 ‘Fusion School’은 물론, ‘주니어닥터’, ‘꿈나무 과학멘토’ 등 지역사회 및 유관기관 공동협력을 통한 교육기부 활동도 꾸준히 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펼쳐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번 수상식에서는 ‘교육부-한국창의재단-국가핵융합연구소’간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체결식에 참여한 기관들은 초·중·고 학생들에게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공교육 및 진로직업체험 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할 것을 다짐했습니다.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 중인 국가핵융합연구소 유석재 소장 (오른쪽에서 두 번째)

 

국가핵융합연구소는 2009년 1월부터 현재까지 무려 10년 동안 꾸준히 전국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해왔는데요. 과학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흥미를 확대하고 미래의 과학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 및 활동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노력에 힘입어 대표 정기 프로그램인 ‘Fusion School’은 매년 학생들의 많은 참여로 프로그램 참여 대상 선정을 위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또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실습과 체험을 위주로 하는 프로그램인 ‘STEAM 아웃리치’를 자체개발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함과 동시에 핵융합 및 플라즈마에 대해 단계별·대상별 교육이 가능하게 했습니다. 개발 프로그램을 과학캠프, 과학특강, 자유학기제 프로그램 등 전문교육기부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적 접근성이 떨어지는 도서 지역과 같은 과학문화 소외 계층을 대상으로 직접 방문 혹은 연구소 초청 등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과학도서 및 교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Fusion School 과학나눔’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대상 수상은 지금까지의 교육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에 대한 포상임과 동시에 앞으로의 교육기회 제공 확대와 과학기술에 대한 국민의 관심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는 다짐이 앞서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끊임없이 발전해나갈 국가핵융합연구소의 교육기부 활동에 대해 큰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  좋아요 bg
    0
    좋아요 bg
  •  카카오스토리 공유 bg
    206
    카카오스토리 공유 bg
  •  카카오톡 공유 bg
    206
    카카오톡 공유 bg

댓글 0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