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소식

  • Fusion News
  • 소식
소식의 다른 글

201307.24

미래 홍보 주역이 핵융합에너지 알린다!

시스템 관리자   
https://fusionnow.nfri.re.kr/post/word/21

한국 대학생 PR연합회와 함께하는 핵융합에너지 PR챌린지

 

국가 핵융합 연구소에서는 핵융합에너지에 대해서 국민들이 더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을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에서 찾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시작했답니다. 바로 ‘핵융합에너지 PR챌린지’ 인데요! 홍보에 대한 남다른 열정과 전문성을 겸비한 KUPRA(한국대 학생 PR연합회) 학생들과 함께 하는 행사입니다.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라면 핵융합에너지를 국민들에게 재미있게 또 제대로 알려줄 수 있을 것 같아 무척 기대가 됩니다.

 

미래에 멋진 홍보 전문가가 되기를 꿈꾸는 KUPRA 대학생들은 이번 ‘핵융합에너지 PR 챌린지’ 프로그램을 통해 2개월 간 함께 핵융합 에너지를 알릴 홍보 활동을 기획하고 수행하게 될 텐데요. 아직 핵융합이 익숙하지 않은 국민들에게 어떻게 핵융합에너지를 알릴지, 또 어떤 참신한 아이디어가 나오게 될지 정말 궁금하시죠?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KUPRA는 전국 대학교 내 PR관련 동아리가 모여 만든 대학생 최초 PR 연합 동아리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초로 생긴 만큼 최고의 기량을 자랑하고 있는 학생들이라고 합니다. 이들은 ‘양준혁 야구재단 PR프로젝트’, ‘예비 PR인들을 위한 PR페스티벌’ 및 열린 세미나 등을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이들의 소개를 들으면 들을수록 이들이 핵융합 에너지를 어떻게 홍보할지 큰 기대가 됩니다.

 

그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연구소에서는 지난 18일 KUPRA학생들을 연구소로 초청하는 행사를 가졌답니다. KUPRA의 학생 30여명은 국가 핵융합 연구소에 모여 차세대 에너지 핵융합에 대해 소개를 듣고 초전도 핵융합연구장치 KSTAR투어한 뒤 권면소장님과 간단한 간담회를 가졌답니다. KURRA학생들이 핵융합 연구소에 방문했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보도록 할까요?

 

For Us! For Earth!


KUPRA학생들은 먼저 핵융합 에너지에 대해서 제대로 알기 위해서 우리나라 핵융합 연구 성과인 KSTAR 주장치 투어를 했습니다. 연구소 플라즈마안정화 연구부에 계신 김해진 박사님의 친절한 설명 덕분에 모두가 쉽게 핵융합 연구에 대해서 알 수 있었어요 . 특히 KSTAR가 만들어지게 된 후 한국 핵융합의 입지가 세계에서 더 높아졌단 이야기를 듣고 많은 학생들이 감동받았답니다. 또 학생들은 이렇게 인정받는 KSTAR가 일반 사람들에게 제대로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서 매우 아쉽다고 말하며 KSTAR와 핵융합에너지를 더 잘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했답니다.



전시실에서는 KSATR 장치 모형을 통해 핵융합 장치 원리에 대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KSTAR 내부가 훤히 보이는 모형이 전시되어 실제 KSTAR를 보는 것만으로는 알 수 없었던 사실을 알 수 있었답니다. 또 전시실에는 우리나라에서 오래 전 개발한 초기 핵융합 장치들도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예전 핵융합 장치에 대해 설명을 들으면서 KSTAR가 만들어지기 까지 고생했던 과학자들의 노력에 대해서 듣게 되었답니다. 마냥 꿈만 같았던 핵융합을 현실로 실현시키기 위해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진지한 표정으로 설명을 듣는 학생들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투어 후에는 국가핵융합연구소의 권면소장님과 핵융합 에너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그동안 핵융합에 대해서 궁금했던 것과 견학을 하면서 궁금했던 점들을 소장님과 이야기 했는데요. 함께 이야기하면서 미래에너지로 핵융합 에너지가 개발되어야 하는 필요성에 대해서 느끼게 되었고 또 이런 사실에 대해서 많은 사람이 알아야 된다고도 생각했답니다. 핵융합 에너지에 대해서 사람들에게 알려야 하는 KUPRA학생들의 어깨가 무겁겠죠?



핵융합에너지 PR챌린지에 참여하는 각오와 오늘 행사에 대한 소감을 나누며 조별 기념사진도 한 컷! 표정에서부터 각오가 느껴지죠?
 

핵융합연구소 초청행사를 시작으로 ‘핵융합 에너지 PR 챌린지’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사람들에게 조금 낯선 과학 연구 분야였던 핵융합이 사람들에게 익숙하게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면서, 앞으로 KUPRA 학생들이 어떻게 핵융합에너지를 알려주게 될지 새로운 소식이 생기면 여러분과 함께 나누도록 할게요!

 




  •  좋아요 bg
    2
    좋아요 bg
  •  카카오스토리 공유 bg
    4
    카카오스토리 공유 bg
  •  카카오톡 공유 bg
    4
    카카오톡 공유 bg

댓글 0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